쇼크 업소버란?

본문 바로가기
제품구매 및 문의상담 054-337-2411

제품소개


쇼크 업소버란?

첨단시스템을 갖춘, 고도의 기술축적된 경험은 천우의 자랑입니다.

쇼크 업소버란?

Shock absorber

쇼크업소버를 흔히 '쇼바'로 줄여서 부르기도 하는데, 정확한 명칭은 '쇼크 업소버'이다.
자동차 현가장치의 일부분으로 차체와 차축 사이에 연결되어
유압의 상하 운동을 제어하여 차량 주행 시 노면의 진동이나
충격을 흡수하여 제동력, 조향력을 향상 시키고 승차감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운전자의 피로를 경감시킨다.

쇼크 업소버(Shock Asorber)의 역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승차감’이라고 하면 성능이나 좌석의 안락함을 이야기하지만 사실 승차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스펜션’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쇼크 업소버’ 입니다.

차량이 정지상태일 때에는 서스펜션에 장착된 스프링이 약간 수축된 상태로 고정되어 있지만 움직이기 시작하면 차체의 하중이 노면의 굴곡이나 도로의 사정에 따라 이동하면서 스프링이 요동을 치기 시작합니다. 스프링의 특성상 한 번 움직임이 시작되면 멈추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스프링의 신축을 잡아주기 위해 쇼크 업소버의 작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쇼크 업소버는 스프링이 수축하거나 늘어날 때 반대방향으로 힘을 발생시켜 충격에 대한 완충작용을 하게 됩니다.

차량의 안정성과 승차감 개선보다 쇼크 업소버의 더욱 중요한 역할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타이어의 접지력 향상입니다. 노면의 상태에 따라 타이어가 순간 접지력을 잃으면 조향능력을 상실하게 되어 차량의 전복과 같은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타이어를 장착하더라도 쇼크 업소버의 역할이 없으면 타이어와 지면의 접지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스프링의 특성이 완벽하게 제어되어 승차감과 안정성이 확보됩니다.
자동차는 위의 여러 요소를 충족시킬 때, 비로소 도로를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것입니다.

주식회사 천우산업 쇼크 업소버(천우 쇼바)의 특징

  • 천우산업 쇼크업소버(천우산업 쇼바)는 애프터마켓의 제품을 생산하며 상용차에 관한 새로운 모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 천우 애프터마켓 제품은 상용차, 탑쇼바, 버스, 트럭, 덤프 및 특장차에 대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 애프터마켓 제품의 천우 브랜드는 최상의 안전성과 최고의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고객상담.  054-337-2411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경상북도 영천시 금호읍 오계공단길 27상호 : (주)천우산업대표 : 최동오TEL : 054-337-2411FAX : 054-337-2416Email : twkyc07@naver.com사업자등록번호 : 538-88-00745홈페이지제작 다오스웹
Copyright © CHEONWOO INDUSTRY CO., LTD. All rights reserved.   열쇠모양 아이콘